iOS

준비 사항

  • Xcode 개발 환경

  • iOS 9.2 이상

프로젝트 생성 및 설정

  • Xcode에서 Swift기반의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 프로젝트 생성 후 Build Settings에서 bitcode에 대하여 No를 설정해야 합니다. (Remon SDK 0.1.6 부터는 bitcode를 지원함)

  • 또한 Info.plist에서 다음 항목에 대해 추가 혹은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 Privacy: Bluetooth, Microphone, Camera

Cocoapods을 이용한 SDK 설치

SDK 설치를 원하는 프로젝트의 Podfile에 pod 'Remon-iOS-SDK', '~> 2.0을 추가 하거나

target 'MyApp' do
  pod 'Remon-iOS-SDK', '~> 2.0'
end

을 추가 합니다. 그리고 터미널에서 pod install 를 실행 합니다. 만약 pod install 이 동작하지 않는 다면 pod update를 실행 합니다.

직접 RemoteMonster iOS SDK import하기 (Without Cocoapods)

  • 다운로드받은 RemoteMonster iOS SDK를 압축을 풀면 2개의 Framework이 존재합니다. 각각의 Framework을 Finder에서 끌어다 프로젝트 트리창에 놓습니다. 그러면 RemoteMonster iOS SDK를 프레임워크로 인식하게 됩니다.

Remon 설정 및 레이아웃 구성

Remon은 RemonIBController를 이용하여 InterfaceBuilder를 이용한 설정이 가능 합니다.

  • 스토리보드에 RemonIBController의 하위객체인 RemonCall 또는 RemonCast를 추가합니다.

    • RemonCall를 1:1 통신을 지원 하며 RemonCast는 1:N 방송을 지원 합니다.

    • InterfaceBuilder에서 Utilities 뷰를 이용하여 Remon을 설정 합니다.

    • Service ID와 Service Key를 필수 설정값입니다. 발급 받으신 ID와 Key를 입력 합니다.

  • 스토리보드에서 원하는 Scene에서 원하는 위치에 Veiw를 배치하고 RemonIBController의 remoteView와 localView에 바인딩 하여 줍니다.

  • Remon를 사용하는 ViewContoller에 remonios를 임포트 하고, RemonIBController객체를 아웃렛 변수에 바인딩 합니다.

개발

  • Remon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실제 개발은 쉽습니다. ViewContoller에서 방송 또는 통신을 시도 하세요!

remonCall.connetChannel("channelID")

InterfaceBuilder를 이용하지 않아도 Remo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et caster = RemonCast()
caster.serviceId = "YourServiceID"
caster.serviceKey = "YourServiceKey"
caster.broadcast = true
caster.localView = localView
caster.createRoom()
  • RemonIBController에 값을 직접 설정 않고, connectChannel(), createRoom(), joinRoom() 함수에 RemonConfig를 전달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RemonIBContoller 인스턴스에 설정된 값이 무시되고 전달된 config 정보를 이용합니다.

let viewer = RemonCast()
viewer.remoteView = remoteView
let config = RemonConfig()
config.serviceId = "YourServiceID"
config.key = "YourServiceKey"
config.channelType = "VIEWER"
caster.joinRoom(con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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