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통화 만들기(Web)
그룹통화란?
다수의 참여자가 통화에 참여하는 서비스를 위한 기능입니다. Remon SDK를 이용하여 통화 또는 방송 구현 경험이 있으면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통화 또는 방송 튜토리얼을 학습한 후에 그룹통화를 학습하기를 권장합니다.
그룹통화 샘플 앱
가이드의 주요 내용
그룹통화를 위한 방(room) 만들기
방의 참여자 목록 조회
각의 참여자와 연결 수립하기
방으로부터 참여자 입장(join), 퇴장(leave) 이벤트 수신
그룹통화를 위한 방(room) 만들기
모든 시작은 Remon 클래스에서 시작합니다. Remon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른 페이지등을 통해 참고하세요.
Remon객체를 생성하면 바로 방(ROOM)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위 코드는 'Room name'에 해당하는 방이름으로 그룹 통화방을 개설하는 코드입니다.
지정된 videoTag의 local 영상이 해당 방에 송출됩니다. 여기까지는 나의 영상을 Room에 송출하는 것까지 완료되는 것입니다.
방의 참여자 목록 조회
'room name' 방으로부터 참여자 목록을 조회합니다.
fetchRooms는 참여자 목록을 담은 배열을 리턴합니다. 배열의 각 항목은 id 속성을 갖고 있습니다.
참여자 목록은 앱 사용자 자신을 포함합니다. 나를 포함하여 총 3명이 방에 있으면, 3개의 항목이 조회됩니다.
앱 사용자 자신의 id를 확인하려면 onConnect 콜백을 이용합니다.
이제 그룹 통화 방에 속해있는 모든 참여자의 채널id를 확보하였습니다.
각 참여자와 연결 수립하기
각 참여자와의 연결은 리모트몬스터의 방송을 이용합니다.
각 참여자의 id는 리모트몬스터 방송 채널ID입니다.
위에서 조회한 각 참여자의 채널ID에 대해 Remon 객체의 시청 메소드 joinCast를 호출합니다.
각 참여자별로 Remon 객체를 만들어야합니다. 하나의 Remon 객체를 이용하면 안 됩니다.
방으로부터 참여자 입장(join), 퇴장(leave) 이벤트 수신
그룹통화 중 수시로 참여자가 입장하고 퇴장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의 입장과 퇴장 이벤트 수신은 onRoomEvent 콜백을 이용합니다.
현재 지원하는 이벤트 종류는 join과 leave입니다. 이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들어온 채널과 종료된 채널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그룹통화 샘플 앱의 소스코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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