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K를 통해 RemoteMonster 방송, 통신 인프라에 접근하려면, Service Id와 Key가 필요합니다. 간단한 테스트와 데모를 위해서라면 이 과정을 넘어가도 좋습니다. 실제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여 Service Id, Key를 발급 받아 적용하도록 합니다.
레이아웃 작업
방송과 통화 모두 음성전용이 아니라면 화면에 카메라 화면이나 상대편의 화면을 표시해야 합니다. Remon SDK에서는 이러한 화면을 담당하는 View가 별도로 있습니다. SurfaceViewRenderer 입니다. SurfaceViewRenderer를 layout.xml에 등록하고 해당 view를 Remon SDK에 지정해줘야 합니다.
즉, 다음과 같이 layout.xml에 Remon의 SurfaceViewRenderer를 등록합니다.
위 예에서는 local 즉 자기 자신의 카메라영상을 출력하는 view와 remote 즉 상대방의 영상을 출력하는 view를 각각 등록하였습니다. 이제 필요한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위의 layout에 방송을 송출하거나 시청 혹은 통화를 시도하기 위한 버튼을 추가하면 기본적인 Remon SDK를 구동시켜볼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방송
RemonCast로 방송 기능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방송 송출
caster =RemonCast.builder().context(CastActivity.this).localView(surfRendererlocal) // 자신 Video Renderer.serviceId("SERVICEID1") // RemoteMonster 사이트에서 등록했던 당신의 id를 입력하세요..key("1234567890") // RemoteMonster로부터 받은 당신의 key를 입력하세요..build();button.setOnClickListener{caster.create("CHANNEL_ID"); // 방송의 방 id와 함께 방송을 송출}
버튼을 클릭하면 'CHANNEL_ID'라는 이름의 방송 room이 만들어져서 당신은 방송을 즉시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방송을 시청하고 싶다면 다음 예제를 이용하여 개발을 하시거나 웹용 Remon 샘플페이지에서 당신의 방송을 시청해보세요.
방송 시청
viewer =RemonCast.builder().context(ViewerActivity.this).remoteView(surfRendererRemote) // 방송자의 Video Renderer.serviceId("SERVICEID1") // RemoteMonster 사이트에서 등록했던 당신의 id를 입력하세요..key("1234567890") // RemoteMonster로부터 받은 당신의 key를 입력하세요..build();button.setOnClickListener{viewer.join("CHANNEL_ID"); // 들어가고자 하는 channel}
'CHANNEL_ID'라는 이름의 방송을 시청합니다.
방송 목록 검색
시청의 경우 먼저 방송 목록을 가져와야 합니다. 때문에 다음과 같은 RemonCast의 메소드를 호출하여 방송 목록을 받아와야 합니다.